콘텐츠 바로가기
제목 [가톨릭평화방송 뉴스] 서상범 주교 "갈릴래아 찾으며 예수님 부활의 삶 살아야"
작성자 홍보국 작성일 2024-03-27
첨부파일          

군종교구장 2024년 부활 메시지 발표

 

군종교구장 서상범 주교는 주님 부활 대축일을 맞아 발표한 부활 메시지에서 "우리에게는 부활하신 주님에 대한 신뢰의 마음이 요구된다"며 "예수님께서 이루신 부활을 '내가 사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서 주교는 "예수님 부활의 영광과 영원한 생명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우리 역시 피나는 영적 노력을 해야 한다"며 "스스로 영적인 것을 선택하고 빛으로 나아갈 때 현실에서 부활을 체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서 주교는 부활 메시지에서 "갈릴래아는 가난하고 소외되고 고통받는 이들을 돌보던 곳이자 예수님과 제자들의 사랑이 싹튼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자신에게 나의 '갈릴래아'는 어디인지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서 주교는 "나의 갈릴래아가 예수님의 갈릴래아와 멀어져 있다면 우리의 발길을 새로이 옮겨야 한다"며 "그때 우리는 부활의 예수님을 만나고, 기쁨과 사랑, 평화를 이웃과 나눌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서 주교는 "부활의 기쁨을 내 것으로 하기 위해서는 천상 것을 추구하는 신자, '갈릴래아'를 자주 찾는 교우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사원문보기


출처 : cpbc 뉴스 

이전글 [가톨릭신문] “대립과 분열 이겨내고 부활하신 주님 증언하자”
다음글 [가톨릭평화신문] 군종장교 입영 전 오리엔테이션 열려 ...사제 13명 참석, 6월 말 임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