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교구평협은...

천주교 군종교구 평신도협의회이며, 신자들이 교구 공동체 안에서 그 지위와 책임을 자각하여 복음선교와 교구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교구장의 사목활동을 적극 보좌하는 목적으로 창설되었습니다.

교구장의 사목목표를 구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평협활동을 전개하며, 평신도의 교구행사 참여기회 및 기여도를 증대하고, 3군 합동미사, 3군 가톨릭 장군단 미사 및 간담회, 진급장성 축하 미사 및 만찬, 교구평협 임원 워크샵 등 각종 분기별 통합모임을 추진하여 교구평협의 단결 및 사목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냐시오회는...

육해공군 예비역 장성 중 천주교 신자들의 모임으로서, 회원 간의 일치를 이루고 상호 친목을 도모하며 평신도 사도직 활동에 참여하는 목적으로 창설되었습니다.

월 1회(셋째 주일) 국군중앙 주교좌 성당 미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각 군 사관학교 졸업미사에 참석하여 졸업생도와 사관학교 사목회를 격려하고, 사목방문 시 분기 1회 동행하여 부대별 사목회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그 외 분기 1회 소식지를 발송하고 회원 주소록(수첩)을 발간합니다. 이냐시오회는 100%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데레사회는...

장군단 가족을 그 대상으로 하는 제단체로서, 회원들의 영적 성장을 목적으로 하며, 교회와 장병들을 위해 기도하는 공동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