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목 [가톨릭평화신문] [새 성전 봉헌] 군종교구 성요셉본당
작성자 홍보국 작성일 2022-02-23
첨부파일          

설계 단계부터 본당 구성원 의견 모아 건축... 27일 봉헌식


군종교구는 2월 27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1872 현지에서 교구장 서상범 주교 주례로 육군 1군단 성요셉본당(주임 윤성완 신부) 새 성당 봉헌식을 갖는다. 새 성당은 연면적 825.00㎡, 건축면적 689.50㎡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지어졌다. 1층에는 성전, 교리실, 사무실, 식당, 유아실, 주방 등이, 2층에는 사제관이 마련됐다. 2020년 5월 공사를 시작해 지난해 10월 완공됐으며, 건설은 국방부 시설단이 주관했다.  
 

새 성당은 설계 단계부터 모든 본당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아 건축했다. 특히 신자들은 코로나19로 성당에 나오지 못하는 기간이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새 성당 건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구 성당에서 옮겨온 예수성심상과 성모상, 성요셉상을 직접 청소하고 칠했다. 또 사목회를 중심으로 성모동산 조경과 성당 내부 꾸미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윤성완 신부는 “장병들이 주님의 집에서 포근한 느낌과 더불어 영적인 쉼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처음 성당 위치를 정할 때부터 어려움이 많았지만, 많은 신자의 관심과 기도, 군종교구, 가톨릭 군종후원회, 부산군종후원회의 도움으로 현재의 모습이 있을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성요셉본당은 육군 1군단 및 미카엘공소(2기갑여단), 수산나공소(72사단), 성요한공소(국군고양병원)를 관할하고 있다.

 

기사원문보기

 

출처 : 가톨릭평화신문

이전글 [가톨릭신문] 국군중앙본당 주일학교 교사 25년 근속 유미애 교육분과장
다음글 [가톨릭신문] [새 성당 봉헌 축하합니다] 군종교구 육군 제1군단 성요셉본당